알라딘
지금 여기에 현존하라 - 자유와 평화, 참된 자기로 깨어나는 마스터키
침묵의향기
레너드 제이콥슨 (지은이), 김윤 (옮긴이)
2020-04-13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b>우리가 몰랐던 단순한 비밀,
참된 자유와 평화로 깨어나는 마스터 키 ― 현존!
복잡하고 난해해 보이는 수학 문제라도 원리를 알고 알맞은 공식을 적용하면 쉽사리 풀린다. 인생의 문제들도 다를 바 없어서, 원리만 정확히 이해하고 적절한 해결방법을 적용하면 문제는 아주 쉽게 풀릴 수 있다. 더군다나 만일 마스터 키(master key)라는 것이 있어서 이 열쇠 하나만으로 인생의 닫힌 문들을 열고, 우리가 가슴 깊이 소망하는 참된 자유와 평화로 깨어날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이 책은 우리가 모르고 있던 단순한 비밀, 그 마스터 키를 소개한다.
이 시대의 영적 스승인 레너드 제이콥슨은 호주에서 대학을 졸업한 뒤 변호사로 생활하던 중 어느 명상 수련회에 참가했다가 예기치 않게 영적 깨어남을 경험했다. 그 뒤 다섯 차례의 깨어남을 더 경험하며 존재의 원리와 비밀을 깊이 통찰하게 되었고, 자연스레 ‘현존(現存)’이라는 마스터 키를 발견했다. 현존이란 지금 여기에 존재함을 뜻하며, 마스터 키란 무엇이든지 열 수 있는 만능열쇠를 말한다.
그런데 왜 현존이 마스터 키일까? 본질을 깊이 통찰한 현자는 지극히 단순한 기본 원리를 발견하게 된다. 레너드 제이콥슨 역시 마찬가지다. 현존이 왜 마스터 키인지를 이해하려면, 그가 발견한 단순한 원리를 먼저 알아야 한다.
<b>마음의 세계에서 빠져나와
지금 여기에 현존하라!
그에 따르면, 두 가지 세계가 있다. 마음의 세계와 지금의 세계. ‘마음의 세계’는 기억된 과거와 상상된 미래의 세계다. 우리는 생각을 통해 이 세계로 들어가며, 주로 이 세계에서 살고 있는데, 이 세계는 실재하지 않는 환상의 세계여서, 신기루의 강물이 그러하듯이 우리를 충족시켜 줄 수 없다.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으며 괴롭고 불안하고 혼란스러운 삶을 사는 까닭, 가슴 깊이 충족되지 않는 까닭은 이 마음의 세계라는 감옥에 갇혀 있기 때문이다.
반면, ‘지금의 세계’는 실제로 있는 진실하고 완벽한 세계이며, 더없이 아름답고 경이로운 세계, 살아 있는 세계라고 한다. 그런데 이 세계는 우리가 생각에 빠지지 않고 지금 여기에 충분히 오래 현존할 때 드러나며, 이 세계에 있을 때 우리는 참된 자유와 평화, 행복을 경험할 수 있고 진정으로 충족될 수 있다고 한다. 지은이는 지금 여기에 깊이 현존할 때 열리는 이 세계를 땅 위의 천국으로 표현한다.
그렇다면 이제 참된 자유와 평화를 위한 처방전은 분명하다. 마음의 세계에서 빠져나와 지금 여기에 온전히 존재하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그것은 더없이 단순하지만 우리가 모르고 있던 심오한 비밀이며, 그렇게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비결이 바로 지은이가 알려주는 ‘현존’이다.
<b>이 시대의 영적 마스터 레너드 제이콥슨이 전하는
치유의 길, 깨어남의 길, 평화로운 삶의 길
현존이라는 방법은 단순하지만, 우리가 충분히 오래 현존하려 할 때는 이를 방해하는 장애물들이 있게 마련이다. 그래서 앞서 길을 간 사람의 안내와 지도(地圖)가 필요하다. 지은이는 완전한 자유로 가는 내면 여행에서 알아야 할 것들과 만나게 될 장애물들을 콕 집어 보여 주며, 무사히 여정을 마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안내한다.
예를 들어, 참된 우리 자신은 무엇이며 이 세계의 진실은 무엇인지, 생각에 빠지지 않고 마음을 고요히 하려면 어찌해야 하는지, 에고는 어찌하여 우리를 지배하게 되었고 마음의 감옥에 갇힌 우리를 놓아주려 하지 않는지, 어찌해야 에고의 손아귀에서 놓여날 수 있는지, 우리가 내면에 억압해 놓았던, 시시때때로 올라와서 삶을 엉망으로 만들어 버리는 고통스러운 감정들을 해방하려면 어찌해야 하는지, 사람들과 얽힌 관계에서 풀려나 자신의 두 발로 당당히 서려면 어찌해야 하는지, 죽음의 공포에서 해방되는 방법은 무엇인지 등등 지금 이 순간으로 완전히 깨어나기 위해 알아야 할 진실과 비결들을 차곡차곡 담아서 상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해 준다.
영적 마스터의 귀중하고 심오한 지혜와 통찰이 쉬운 언어로 엮은 바구니에 가득 담겨 있어서 다양한 독자들에게 유익한 책이다. 상처받은 감정을 치유하고 싶은, 소란스러운 마음을 고요히 하고 싶은, 때때로 휘몰아치는 삶의 폭풍우와 소용돌이에도 휩쓸리지 않는 평정심을 기르고 싶은, 인간관계로 힘들어하는, 이 삶과 세계와 신의 진실을 알고 싶은, 참된 자기 자신으로 깨어나고 싶은 독자들 모두에게 편안히 안식할 항구로 안내하는 등대 같은 책이다.
2010년에 발행된 《현존》을 다시 번역하고 제목을 바꿔 새롭게 펴내는 책이다.
미국에서 거주하며 구도자들을 깨우치고 있는 현대의 영적 지도자. 1944년에 호주 멜버른에서 태어나 멜버른 대학을 졸업한 뒤 1979년까지 변호사로 일했으며, 그 뒤 진리 탐구를 위한 긴 여행을 떠나 미국, 중동, 인도 그리고 일본 등을 여행했다. 1981년부터 일련의 신비한 영적 깨어남이 시작되었으며, 이 깨어남들은 삶과 진실, 현실에 관한 그의 인식을 심오하게 변화시켰고, 깊고 깊은 의식 수준들을 드러내면서 그의 가르침을 지혜와 통찰, 사랑과 연민으로 채워 갔다.
그 뒤 워크샵과 세미나를 열면서 미국, 유럽, 호주, 일본, 중국 등지에서 깨어남의 길을 가는 구도자들을 인도하며, 삶과 진리의 근원이 우리 안에 있음을 일깨우고 있다. 2005년에는 Religious Science International이 수여한 평화상(Peace Prize)을 받았다.
이밖에 지은 책으로는 3부작 《마음은 도둑이다》 《지금 이 순간》 《영원으로 가는 길》 등이 있다.
머리말
1. 깨어남으로의 초대
2. 깨어남의 두 스텝 춤
3. 두 번째 스텝
4. 마음의 성질
5. 에고
6. 감정
7. 영혼의 여행
8. 영혼의 수업
9. 신, 그리고 존재의 영원한 차원
10. 시간의 세계에서 살아가기
11. 죽음, 삶의 일부
나의 깨어남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