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50대, 당신도 영어를 끝낼 수 있다 - 오십에 영어를 정복한 사회인 영어클럽의 비밀 (커버이미지)
알라딘

50대, 당신도 영어를 끝낼 수 있다 - 오십에 영어를 정복한 사회인 영어클럽의 비밀

행성B(행성비)

세료인 류스이 (지은이), 서슬기 (옮긴이)

2019-12-02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영어실력이 ‘바닥’인 평범한 50대가 모였다!
토익 성적을 평균 900점대로 끌어올린
‘사회인 영어클럽’의 단계별 맞춤 공부비법


학창시절에 영어 낙제생이었던 세료인 류스이는 모국어로만 글을 써온 작가다. 소설을 쓰다가 뒤늦은 나이에 기분 전환 삼아 영어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시행착오 끝에 영어를 잘하게 되었고, 토익도 다섯 번이나 만점을 받았다. 지금은 소설이나 경제경영서를 영어로 번역해 전 세계에 판매하는데, 그렇게 번역한 책이 무려 100권이 넘는다. 오십에 가까운 이들을 모아 ‘사회인 영어클럽’을 만들었다. 평균 300~400점이었던 멤버들의 토익 성적을 900점대로 끌어올렸다.
《50대, 당신도 영어를 끝낼 수 있다》는 이제까지 그가 실천한 영어공부법을 총망라한 책이다. 자신의 경험뿐 아니라 ‘사회인 영어클럽’ 멤버들을 지켜보면서 느꼈던 점까지 담았다. 그는 영어공부를 시작하기에 늦은 때란 없다고 강조한다. 50세, 아니 그보다 나이가 많더라도 ‘올바른 공부법’을 활용한다면 누구나 성과를 낼 수 있다고 용기를 준다.
영어를 공부하겠다고 결심을 해도 처음에는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하다. 이 책은 그런 이들에게 어떻게 공부하는 게 좋은지 알려주는 친절한 안내서다. 그는 초급자에게 맞는 공부법은 따로 있다고 말한다. 그렇다고 이 책이 초급자만을 대상으로 쓰인 것은 아니다. 영어실력이 쌓일수록 어떻게 공부법을 바꿔야 하는지까지 상세히 설명한다.

‘드림킬러’를 멀리하라

뒤늦게 영어를 배운다고 하면 사람들은 부정적인 반응을 보인다. “오십이 넘어서 공부가 되겠어?”, “영어를 잘하게 되어도 그 나이에 무슨 쓸모가 있다고”…. 그런 사람들은 ‘드림킬러(dream killer)’다. 저자는 공부를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첫 번째 조건이 드림킬러를 멀리하는 것이라고 충고한다.
이 책은 50대가 오히려 영어공부를 하기 좋은 나이라고 이야기한다. 아직 일선에서 일을 하는 이들에게 영어는 피할 수 없는 관문이다. 게다가 ‘100세 시대’에는 정년 후에도 아직 수십 년이나 인생이 남아 있다. 계속 직장에 남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하기 위해 영어는 필수적이다. 50대부터 시작한 영어로 전직(轉職)에 성공한 사례도 있다고 그는 독자들을 격려한다.
이 책은 영어 챔피언이 되지 않아도 괜찮다고 말한다. 출발선이 다르기에 네이티브만큼 영어를 잘하기는 쉽지 않다. 그렇지만 우리는 앞서 나간 사람들과의 격차를 충분히 줄일 수 있다. 게다가 우리에게는 지금까지 쌓아온 다른 능력이 있다. 거기에 영어를 더한다면 폭발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v꾸준히 공부하는 ‘습관’보다 중요한 건 없다

영어를 시작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기왕이면 직접 서점에 가서 실물을 보고 책을 고른다. 영단어 책과 영문법 책을 최소한 한 권씩 늘 주위에 둔다. 자주 눈길이 닿는 곳에 잘 외워지지 않는 단어를 써서 붙여두는 것도 방법이다.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글을 보지 않고 영단어 철자나 음을 머릿속으로 떠올리는 ‘뇌내 이미징’을 할 수도 있다. 저자는 나이가 먹어도 기억력이 떨어지는 건 아니라며,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보다 중요한 건 없다고 강조한다.
아무리 열심히 공부해도 효과가 나지 않는 이유는 기초가 없는데 응용만 배우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영어를 많이 듣고 많이 읽는 ‘다청다독(多聽多讀)’은 초급자가 중급자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단언한다. 그는 아직 실력이 모자라다면 영어를 제대로 듣고 제대로 읽는 ‘정청정독(精聽精讀)’을 권한다. 단순히 외우는 걸 넘어서 ‘비슷한 영단어는 어떤 게 있는지’, ‘어떤 영문법이 쓰였는지’ 등등 분석까지 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다.

각 단계에 맞는 영어공부법을 실천하라

이 책은 각 단계에 알맞은 영어공부법을 소개한다. 특히 초급자가 섣불리 중급자나 상급자를 따라하는 걸 경계하라고 조언한다. 맨 마지막에 실린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신의 단계에 맞게 학습을 하고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다.
당신이 세계 최고의 근육 트레이닝 방법을 배웠다 하더라도 운동을 하지 않는 한 근육은 절대 붙지 않는다. 이 책도 마찬가지다. 실제로 영어실력을 기르려면 실천을 해야 한다. 그렇지만 당신이 제대로 마음먹고 영어공부에 뛰어든다면 여기서 얻은 다양하고 상세한 팁을 통해 당신의 영어실력을 훌쩍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