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전자책

검색

서울의 궁궐 이야기

학이시습

한국어읽기연구회 엮음

2013-12-19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서울은 조선 시대의 수도였으며 조선 왕조 500년의 역사가 숨 쉬고 있다. 서울에는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경희궁 등 다섯 궁궐이 자리 잡고 있다. 서울의 다섯 궁궐에서 임금과 왕실의 가족들이 살았고, 조선 시대의 역사가 만들어졌다.
이 책에서는 서울에 있는 다섯 궁궐을 소개하고 각 궁궐의 역사와 궁궐 안에 있는 건축물을 살펴보았다. 또한 임금과 왕비, 그리고 궁녀들이 궁궐 안에서 어떻게 살았는지 알아보았다.
서울에 왜 다섯 개의 궁궐이 필요했는지, 다섯 궁궐이 지금 어떤 모습으로 남아 있는지 둘러보는 것도 흥미로운 일일 것이다.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읽기
(전 100권)


한국어를 공부하는 외국인을 위한 책입니다.
재미있게 읽으면서 한국어 실력을 키울 수 있는 읽기 책을 만들었습니다. 한국에서 공부하는 외국인, 한국어능력시험을 준비하는 외국인, 한국어를 주 언어로 사용하지 않는 해외 교포, 한국어를 배우는 다문화가정의 부모와 자녀들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한국어 읽기 수준에 꼭 맞추었습니다.
한국에서 널리 읽히는 문학작품을 한국어 학습자의 실력에 맞게 다시 썼습니다. 단어와 문장을 읽기 수준에 맞추고 어려운 단어의 뜻을 풀이했습니다. 모르는 단어를 만나도 문제없이 읽어 나갈 수 있습니다. 읽기 수준은 세 단계로 나누었습니다. 자기에게 맞는 책을 골라 읽을 수 있습니다.

한국어의 모든 문장 형태를 만날 수 있습니다.
모두 100권입니다. 옛날이야기, 신화, 고전소설, 현대소설, 동화, 시, 수필, 희곡, 시나리오, 편지 등을 다양하게 담았습니다. 한국의 위대한 인물과 오늘날 한국 사회의 모습도 만날 수 있습니다. 한 권씩 읽는 동안 한국어 실력이 향상되어 더 높은 단계의 책도 쉽게 읽어 나갈 수 있습니다.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먼저 읽는 책 ★’ 50권에는 책의 배경지식이 될 만한 그림과 사진을 정성껏 골라서 실었습니다. ‘나중에 읽는 책 ★★’과 ‘끝에 읽는 책 ★★★’ 50권에는 한국의 유명한 인물과 한국의 다양한 사회 모습을 풍부하게 담았습니다. 한국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심화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입니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